본문 바로가기
곱하기 : 투자/주식

하나금융투자 이체수수료 / 고객등급 확인 방법

by 불꽃 2019. 7. 22.
반응형

주식거래 및 CMA/RP 계좌를 위해 이용하고 있는 하나금융투자. 어느날부터인가 이체수수료가 발생하길래 이체수수료 기준을 찾아봤다. 

 

하나금융투자 이체수수료

타 금융회사로 이체 시에는 온라인, 즉 홈페이지나, HTS, 모바일로 이체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그치만 Green 등급일 경우, 면제가 아니고 3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그럼 내가 무슨 등급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정확한 기준을 알아보기 위해 문의를 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간편하게 문의를 할 수가 있다. 

하나금융투자 플러스친구 

답변은 다음과 같았다

1)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 가능
홈페이지  > 고객정보관리 > 개인정보관리 > 통합고객등급 조회

2) 고객님 모바일과 채팅상담에서는 조회되지 않음

3) 관리점 또는 손님케어센터 1588-3111 > 0 > 0번으로 문의

 

결국 1번방식으로 확인해보았다. 

일단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한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로그인 한다. 

 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온라인 지점" 메뉴를 누르면 바로 고객등급 확인이 가능하다. 나는 GREEN 등급이다. 이체 수수료가 300원씩 발생한다는 뜻이다.... 

 

 

하나금융투자 고객등급산정 기준

고객등급산정은 고객님의 자산,대출,약정 등을 점수화 하여 진행합니다. 해당내역은 당사 홈페이지>고객지원>업무/서비스안내>서비스안내>통합고객우대서비스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

https://www.hanaw.com/main/customer/customer/CS_060801.cmd

 

하나은행 : 통합고객우대서비스 : 하나금융투자

항상 저희 하나금융그룹을 거래하시는 고객님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2008. 1. 2일부터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거래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08. 1. 15일 부터 개인고객(개인사업자 포함)을 대상으로 거래하시는 관계사에서 산정된 평점을 모두 합하여 통일된 고객등급 기준에 의하여 하나금융그룹 통합 고객등급을 산정하여 이에 따른 등급별 서비스를 관계사간 상호 제공합니다. 제공서비스 제공서비스 (기준평점) Hana VIP 10,000 점 이

www.hanaw.com

복잡해서 퍼오지는 않았는데, 여기서 자세한 기준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대충 계산해본 바로는 Family 등급이 되려면 거의 5000만원 가까운 돈을 하나금융투자 계좌에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흠... 얼른 돈 빼고 수수료 면제인 증권사로 갈아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