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곱하기 : 투자/예적금 CMA RP

연3%이상 고금리 적금 (쉬운 우대이율 위주)

by 불꽃 2019. 2. 23.
반응형

연3% 이상 고금리 적금


금리인상이 되면서 은행 적금 금리도 높아지고 있다. 예적금의 경우, 작년까지만 해도 1~2% 금리의 상품만 있었는데 요즘은 3%대의 적금이 많고 간혹 4%의 고금리 적금도 출시되고 있다.


고금리 적금의 경우 금리를 많이 주는 대신, 월 불입액이 제한되어 있는 상품이 많다. 월20만원, 30만원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여러 가지 상품을 가입하는 식으로 저축액을 얼마든지 늘리면 된다! 필자와 같이 사회초년생인 경우, 저축액이 많지 않으니 여러 가지 고금리 적금 상품을 활용해 꾸준히 저축하는 것이 목돈 마련에 한걸음 가까이 갈 수 있다. 


아래는 손품팔아 찾은 고금리 적금 리스트이다.





신한은행

쏠편한 적금 3.1%, 6개월, 월30만원 이내 자유적금

=> 6개월이라는 점이 단점이 될 수도 장점이 될 수도 있겠다. 이 상품은 특이하게 남이 선물해줘야 가입할 수 있다.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친구끼리, 가족끼리 서로 선물해주도록 하자. 선물 금액은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할 수 있으며 선물한 후 며칠 이내에 가입해야 하는 유효기간이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경험상 1금융권 은행 중 고금리 적금이 많이 출시되는 편이다. 모바일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틈틈이 보면서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자. 


셀프기프팅 적금 3.4%(우대이율 포함) 1년 월20만원 이내 자유적금

=> 기본금리 1.6% + 우대금리 최대 1.8% 

장점은 우대이율 받기가 정말 쉽다. "선물상자"라는 메뉴에 들어가서 퍼즐 이미지를 클릭해주기만 하면 되는데, 매월 1회씩 가능하니 적금 불입 기간 중 4번 들어가서 클릭만 하면 1%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아마도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접속률을 늘리려는 작전인 것 같다) 이외에도 신규손님, 추가거래, 친구추천, 자동이체 우대 등이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선물상자 4번 클릭 1% + 추가거래 우대 0.5% + 자동이체 우대 0.3%로 1.8% 최고 우대이율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추가거래는 새로운 예적금을 추가 가입하면 된다. 아무 적금이나 최소 금액 1만원만 가입하고 방치해 둔다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도전365적금 최대3.75% 1년 월20만원 이내 자유적금

=> 기본금리 1.3% + 우대금리 최대 2.45%

우대금리 받기가 셀프기프팅 적금보다 까다로운 편이다. 이름에서부터 "도전"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것을 보면 감이 온다. 

개념 자체는 심플한데, 하나멤버스 앱 내에 "내 걸음 수 확인하기"에서 걷는 기록에 따라 우대이율이 충족된다. 신규일부터 11개월되는 일자까지가 기준일이다. 


200만보~300만보 : 연 1%

300만보~350만보 : 연 2%

350만보 이상 : 연2.35%


최고금리를 받으려면 11개월 동안 350만보를 걸어야 한다. 이를 날짜로 환산해보면 매일 약 350만/11개월*30일 = 10606보가 된다.

매일 1만보 이상 하루도 빠짐없이 걸어야 받을 수 있는 금리다. 하루 이틀 빠져서 300만보 이상이 된다면 3.3%의 금리를 채울 수 있다.

적금 금리를 위해서라도 걷기 운동을 빠짐없이 할 수 있는 의지 있는 분들께 추천한다. 



하나머니세상 적금 최대3.25% 6~12개월, 월20만원 이내 자유적금

=> 기본금리 1.45% + 우대금리 최대 1.8%

신기하게도 6개월~12개월 미만과 12개월의 기본금리가 똑같다. 우대금리 받기는 비교적 쉬운 편. 이자금액을 하나머니로 적립 동의하면 1.6%, 스마트폰뱅킹으로 가입할 경우 0.2%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는 하나은행에서 미는 서비스인데, 포인트 같은 개념이다. 장점은 언제든지 현금화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하나은행이나 하나머니 어플에서 언제든지 내 통장으로 이체가 가능하다. 손쉽게 우대이율을 받고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적금이다. 



이밖에도 늘하나 적금, 급여하나/연금하나/주거래하나 월복리 적금, 내집마련 더블업 적금, e-플러스 적금 등이 모두 다 연3% 이상의 고금리를 제공하지만, 첫거래 또는 금여이체/연금가입/주택청약 등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다. 본인이 충족시킬 수 있는 조건이 무엇인지 알아서 알맞은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겠다! 




케이뱅크

지점이 없는 인터넷은행으로 비대면으로 간단하게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현재 이벤트 중인 코드K 자유적금이 가장 고금리를 제공한다. 


코드K 자유적금 최대3.2% 1년 월30만원 이내 자유적금, 1인 최대 3계좌

=> 기본금리 2.8% + 우대금리0.4%

우대금리는 우대코드 입력 시 만기해지 계좌에 한해 제공된다. 그치만 이 금리우대 쿠폰이 알고보니 신규계좌 개설 및 1만원 이상 첫결제 고객 중 선착순 5000명 제공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일단 필자는 신규거래가 아니니 나가리 됏다. 

케이뱅크에 계좌가 없고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고금리 적금을 가입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한다. 월90만원까지 가입이 되니 좋은 것 같다. 



수협

2금융권은 고금리에 세금우대 혜택이 있어서 언제나 예의주시하며 좋은 상품이 나올 때마다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지점마다 금리가 달라서 손품을 팔아야 하는 것이 단점이다. 그런 분들께 이번에 새로나온 적금을 추천한다. 

 

수협x토스 잇자유적금 4%+a 1년 월30만원 이내 자유적금

=> 기본금리 2.6% + 토스 우대금리 0.6% + 상품서비스 안내동의 0.2% + 토스 만기축하금 이벤트 0.6% + 친구초대 이벤트 0.2%

토스라는 어플에서 수협과 콜라보레이션 한 적금이다. 뭔가 복잡한듯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 기본금리로 2.6% + 토스로 가입하면 0.6% + 상품서비스 동의해서 0.2% 일단 3.4%를 챙기고, 만기 시 토스머니로 0.6%를 더 준다고 하니 총 4%가 되는 셈이다. 

여기에 친구초대를 한 명 할 때마다 0.2%씩 우대이율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건 무제한! 지금 랭킹전을 보니 어떤 사람이 백몇명을 초대해서 30% 이상의 금리를 받았다고 한다. 대다나다!!




고금리적금은 여러가지 우대이율을 충족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충족할 수 있는 상품이 많다. 


한가지 더 꿀팁!

자유적금의 경우, 매달 1일에 납입하는 것이 한달을 꽉채운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매달 가장 고금리의 상품부터 > 낮은 금리의 상품 순서대로 한도를 꽉 채워 납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성공적인 재테크의 시작은, 예적금부터! 적금을 가입한다면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을 골라서 가입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