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곱하기 : 투자/예적금 CMA RP

[고금리적금] 광주은행 하면돼지 적금 (연4.5%)

by 불꽃 2019. 3. 18.
반응형

광주은행 하면돼지적금

광주은행에서 고금리 적금이 출시되었다. 돼지해 2019년을 맞아 출시된 <하면돼지적금> 이다.

기본이율
1년제 1.8%
2년제 2.0%
(월 20만원 한도)

기본이율은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지만, 우대이율 최대 2.5%를 받으면 2년제 최대 4.5%까지 가능하다. 1년제는 최대 4.3%. 


광주은행 하면돼지적금 우대이율 조건
1) 돼지띠 출생자 +0.5%
2) 신규가입 +0.5%
3) 함께하는 계좌수 최대 +1.5%

=> 나의 경우 돼지띠이고 광주은행에 기존 계좌가 없었기 때문에 우대이율 1%는 가뿐히 충족하였고, 함께하는 계좌수가 문제였다.
월 20만원밖에 납입 안 되면서 이렇게까지 복잡하게 우대이율을 만들어 놓은 광주은행이 얄미웠지만, 고금리 적금이므로 그냥 가입한다...

우대이율을 위한 링크는 자주 가는 재테크 블로그인 슈엔슈 블로그 에서 얻었다. 월재연 같은 재테크 카페, 커뮤니티에서도 '하면돼지적금'을 검색하면 링크가 많이 공유되고 있고, 인터넷 검색에서도 링크를 얻을 수 있다.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9계좌가 모두 찼다고 알림문자가 왔다.

하면돼지적금은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다.
https://pib.kjbank.com/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모바일 웹 가능)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고 적금에 가입하면 된다. 가입이 상당히 귀찮긴 하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완료할 수 있었다.

자유입출금 통장에 돈이 없었기 때문에 가상계좌를 통해 적금 납부를 완료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등록하려니까 자꾸 에러가 났다. 하면돼지적금 계좌번호는 문자로 왔는데 자유입출금 통장은 계좌번호가 문자로 안 와서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지 못했다.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다시 문자를 주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광주은행 고객센터는 사람들이 전화를 별로 안 하는지 바로바로 연락이 되어 좋았다.

광주은행 고객센터 : 1600-4000, 1588-3388

가입 후 9계좌가 모이면 일단 귀찮은 절차는 끝난다. 4.5% 금리로 20만원 따박따박 납부하고, 2년 뒤에 수령하면 된다.



세후 이자가 19만원이니 나쁘지 않은 편이다.

광주은행 하면돼지적금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