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곱하기 : 투자/예적금 CMA RP

KB증권 연 5% 특판 RP / 신한금융투자 특판 RP (CMA) 가입

by 불꽃 2019. 8. 6.
반응형

 

KB증권 발행어음 적립식 특판 상품에 가입했다.

특별우대수익률은 연 5% (세전)이고 월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금액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50만원으로 선택했다. 이렇게 하면 12개월동안 600만원의 원금에 대해 137,475원의 이자가 발생하게 된다. RP 상품의 안전성은, 금융회사인 KB증권이 망하지 않는 이상 안전하다고 한다.

나는 RP상품이 처음은 아니다. 이전에 하나금융투자의 Give me Five라는 연 5% 짜리 특판RP 상품에 가입한 적이 있다. KB증권에서도 6월 쯤에 특판 CMA와 특판 적립식 RP상품이 같이 나왔었는데, 빠르게 마감되어 CMA만 가입할 수 있었다. 이렇게 다시 특판 상품이 나와주어서 고마울 따름이다. 나는 6월 2일 이후 가입자라서 다행히 해당 대상이 되었다. 마감되었다는 공지가 아직 없는 걸 보니 이번에는 빠르게 마감되지 않은 모양이다.

 

신한금융투자 특판 RP

요즘 특판 상품이 많이 나와서 욕심이 많아진다. 신한금융투자에서도 특판 RP 상품이 나와서 비대면계좌 개설을 신한금융투자로 정했다. (비대면 계좌 개설 20일 제한 조건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씩 어떤 금융상품에 가입할까 신중하게 고민하게 된다) 

이 상품은 KB증권이랑 약간 다른데, KB증권 상품은 적금처럼 월 50만원씩 불입하는 개념이고, 신한금융투자 특판RP는 CMA 계좌에 예금처럼 100만원을 거치해 놓으면 거기에 대해서 5% 이자가 발생하는 것이다. CMA 계좌에 거치한 금액을 증권사에서 여러 군데에 투자하는데 RP 상품에 투자해서 확정금리를 5%를 주겠다는 것이다. 즉, 이자는 100만원에 5% 예금 금리로 계산하면 된다.

이렇게 되면 100만원에 대해 3개월동안 10,575원의 이자가 발생하게 된다. KB증권에서 만든 특판 CMA 우대금리가 끝나는 날짜가 9월 5일이고, 신한금융투자 특판 금리 주는 날짜가 9월 2일로 3일밖에 차이가 안 나서 갈아타기에 아주 적합하다. KB증권에서는 적립식 펀드 10만원 이상 매수하면 3개월 더 우대금리를 준다고 하는데, 지금같은 시장에 어떤 적립식 펀드를 들어가야 되는건지 전혀 감이 안 온다. 그래도 좀 알아보긴 해야겠다. 

며칠 전에 만든 금통장의 수익률이 꽤 좋다. 금통장은 금 가격 * 달러 환율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되는데, 금값도 오르고 달러도 엄청 올라서 이득을 보고 있다. 조금씩밖에 매수하지 못한게 안타깝다. 

금통장 관련 글은 여기 ->  https://fire2045.tistory.com/4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