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하기 : 수입 늘이기/블로그 수익화

5수 끝에 드디어 애드고시 패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by 불꽃 2019. 8. 5.
반응형

지긋지긋한 수정사항

연초에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알게 되었고 계속 도전했다. 나름 네이버블로그는 깜냥이 7년차라서 티스토리도 쉽게 되겠지  했는데,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듯이 참 어려웠다. 무려 5번의 광탈을 거치고....! 드디어 오늘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다.

 

언니.. 보고싶었다고요 왜 이제 왔냐구요..!!

오늘 주식은 폭락했지만 나는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했다. 원달러 환율 올라봐라, 나는 달러를 벌어들이겠다! 기세등등한 기분이었다.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여러가지 꿀팁을 많이 찾아봤고, 계속되는 탈락에 내가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다 해봤다.

  1. 1000자 이상 글쓰기 : 기본 중의 기본인듯. 포스팅 짧고 간단히보다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했다. 포스팅을 하고 네이버 글자수세기를 이용해서 공백 제외 1000자가 나오도록 확인했다.
  2. 글 갯수 : 42개의 글을 쓴 지금, 드디어 통과가 됐다. 거의 포스팅 2~3개이던 시절부터 신청해왔는데 거의 다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당했다. 일단 포스팅의 갯수도 중요한 것 같다.
  3. 글의 정확도 : 가끔 보면 ㅋㅋㅋ나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블로그도 봤는데 정석은 맞춤법 / 띄어쓰기 주의하라는 의견이 많아서 정확하게 썼다. 이제는 애드고시 통과했으니까 내 맘대로 써볼까나~~
  4. 카테고리 두 개만 남겨서 글 몰아넣기 : 카테고리가 여러 개로 나뉘어서 글이 찔끔찔끔 올라가 있으면 안 좋다고 들어서, "불꽃 재테크"랑 "생활 꿀팁" 카테고리 두 개를 만들어 몰빵했다. 지금 통과하고 나서 내 맘대로 카테고리 분류했는데 속이 다 시원하다.
  5.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 도구, 줌 사이트 등록 : 어떻게든 검색유입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일단 등록했다.
  6. html 코드 위치 바꾸기. head 바로 밑에 넣으면 좋다고 해서 이리저리 바꿔봤는데 실효성은 잘 모르겠다.

가장 유효했던 건, 정보성 컨텐츠많이 포스팅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50개 채우고 신청하려고 마음 먹었지만 손이 근질근질해서 신청했던 건데 42개에서 승인이 났다. 적어도 수십개 포스팅은 있어야지 잘 통과가 되는 것 같다.

탈락을 겪으면서 경험하는 건데, 거절 메일이 오는 주기가 점점 길어진다. 처음에는 17일이 걸렸고, 20일이 걸렸다가 급기야 한 달을 기다려서 메일을 받았다. 흔히 말하는 무한검토의 늪에 빠진다는 말도 있다. 그 동안 추천하는 건 다음 애드핏이다. 애드핏은 만들자마자 승인을 받았고 클릭 당 수익이 아니라, 노출수에 따라 수익이 나는 시스템이라서 애드센스 승인 이전에 소소하게 벌어들이기 좋다

티스토리는 네이버랑 좀 다르다고 들었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에 너무나도 익숙해져 있는 사람이지만, 반대로 말하면 네이버의 단점이 티스토리에는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니까 티스토리 블로그도 잘 해봐야겠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인증 하는 분들 포스팅 보고 부러워서 당장 구글 애드센스 어플부터 깔았는데, 한 달 뒤에 수익인증 포스팅 하는 날에 얼마나 쌓였을까 기다려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