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하기 : 수입 늘이기/블로그 수익화

[블로그] 블최몇? 1일 몇포스팅까지 가능할까

by 불꽃 2021. 9. 2.
반응형

 

 

<누워서 돈벌기>라는 유튜브 채널에서 흥미로운 영상을 보았다. 1일 60포스팅 하고 예약발행 걸어두는 것. 진짜 딱 하루에 날잡고 계속 블로그만 쓰는 거다... 1일 1포스팅은 들어봤어도 1일 60포스팅은 처음 들어보고 생각조차 못해봤던 개념이라서 너무 신선했다. 이 영상 본 날이 마침 휴가여서 나도 해보기로 했다. 60개까지는 안될 것 같고 최대한 많이 써보자.

 

 

블최몇?! 

블로그 포스팅 최대 몇 개까지 가능할까?

 

 

임시 저장글에만 100개 넘는 글이 있었고 체험단 포스팅도 밀려있었기 때문에 쓸 소재는 넘쳐나는 상태였다. 필요한 건 나의 시간과 노동력인데 마침 휴가라서 시간은 있었고. 노동력만 갈아넣어보자!

 

(포스팅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다가 했다. 이 블로그 주소가 궁금하다는 분들이 간혹 계셨는데 링크는 공개 안할 생각이다...! 뭔가 부담...)

 

 

 

첫날인 6개 포스팅을 발행했고 예약발행은 1개 걸어두었다. (총 7개) 생각보다 책상위에 진득히 앉아서 포스팅만 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았다. 삘 받아서 쓰는 게 아니라 써야해서 쓰는 거라서 그럴 수도 있고. 백신 때문인지 전날 늦게자서인지 낮잠을 오래 잤던 이유도 있다. 

 

 

둘째날에는 낮잠 없이 계속 깨어있었다. 지금시각 9시인데 1개 포스팅 발행했고, 예약발행 10개 걸어두었다. (총 11개)

 

 

해보니까 장점:

1. 엄청 뿌듯함. 성취감이 장난 아니다!!

2. 일을 몰아서 하니까 그만큼 쉴 수 있다. 앞으로 10일간은 내가 추가로 글쓰지 않아도 1일1포스팅이 저절로 된다. 

3. 1일1포스팅이 우습게 느껴지는 경지 ㅋㅋㅋㅋ

 

단점 :

1. 빡세다. 계속 쓰고 쓰고 쓰고...

2. 신나서 쓰는게 아니라 갯수 채우려고 좀 억지로 하게되는 느낌. 근데 억지로 하니까 그동안 못썼던 걸 쓸 수 있었다. 이건 그래서 장점이기도 함

 

 

=> 결론 : 장점이 더 많아서 앞으로도 종종 해봐야겠다! 내친김에 9월에 매일매일 포스팅 올라가도록 세팅해놔야지. 앞으로 포스팅 19개만 더 하면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