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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경제신문 20/1/22 (수) A2면
- 네이버, 글로벌 1억 명 이용자 넘어선 인터넷 서비스 4개 보유. '쿼드러플 크라운' 달성
- 게임 외 분야에서 2개 이상 기록한 기업은 국내에 없음
- 가장 많은 이용자수 보유 국내 기업은 게임업체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6억 다운로드)
제페토(Zepeto)
- 이용자와 닮은 3D 아바타를 만든 뒤 증강현실(AR) 기술로 실제 사진이나 가상 배경에 합성해주는 서비스
- 아바타끼리 게임, 문자메세지 이모티콘으로 활용 등 여러 앱을 넘나드며 사용
- 아바타 이미지에서 머리, 눈 , 코 등 모양을 구체적으로 쉽게 바꿀 수 있음
- 얼굴은 공짜, 옷/배경/동작은 유료 아이템
- 미국, 중국, 영국 등 해외 앱 장터에서 다운로드 1위. 해외 이용자 비중이 90% 이상. 주요 사용자층 만13~18세 청소년
- 2018년 8월 출시, 2019년 상반기 글로벌 가입자 1억명 돌파, 2019년 12월 기준 가입자 1억 800만 명
- 단순 앱 다운로드수는 2억건
- 개발 회사 : 스노우 (네이버 자회사)
라인
- 2013년 가입자 1억명 돌파
- 2019년 12월 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4개국 기준 실사용자(MAU) 1억 6400만 명
- 그롤벌 라인 가입자 3억 명
B612
- 개발 회사 : 스노우
- 2015년 다운로드 1억 건, 2017년 3억 건
- 실사용자 수 1억 명 이상
스노우
- 2017년 다운로드 2억 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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