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곱하기 : 투자/예적금 CMA RP

3년짜리 적금이 만기되었다

by 불꽃 2022. 5. 2.
반응형

 

이자만 200만원!

 

 

3년짜리 적금이 만기되었다.

 

3년, 4%후반대로 100만원씩 납입했으니까 이자가 꽤나 쏠쏠하다. 3년 중 4개월을 제외하고 32개월을 열심히 부었다. 나의 주력 상품이었던 적금이 드디어 만기되었다. 이렇게 받은 이자만 200만원! 연말정산과 결혼 비용으로 지출이 많아질 때 단비가 되어주었다. 

 

이 적금을 2019년에 만들었다. 재테크를 시작하고 한창 예적금/절약을 열심히 하던 시기다. 그 당시에는 고금리 특판 적금이 나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 가입했다. 월급을 받으면 거의 대부분이 적금으로 들어갔고, 때때로 월급 그 이상의 금액을 매월 납입해야 했다. 어디서 돈을 마련하지 딱히 대책은 없었지만 신기하게도 부수입이 생기거나, 먼저 가입한 적금이 만기되어서 돈이 생겼다. 1억을 달성하기 위해 10만원, 20만원도 소중하게 생각하던 시기다. 소비도 줄이고, 알뜰살뜰 열심히 살았다. 

 

지금의 나는 그 때보다 훨씬 더 여유가 생겼다. 10만원 단위의 돈도 이제는 크게 느껴지지 않는다. 억단위의 투자도 이제는 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으니까, 그릇이 커졌다고 말할 수도 있겠다. 

 

다만, 이제는 초심을 조금 되찾아도 되지 않을까 싶다. 마침 금리인상기라서 고금리 예적금이 하나둘씩 출시되는 시점이다. 월급의 많은 부분을 묶어두고, 남은 금액으로 알뜰살뜰 살아가며 다시 돈 모으는 데에 집중해야겠다. 재테크의 기본은 절약!! 

 

 

 

적금 가입 당시 썼던 글 ▼

 

[고금리 적금 추천] 신협 레이디4u 적금

신협 레이디4U 적금 신협 레이디4u 적금이 나왔다. 원래도 있었지만 고금리로 새로 나온 듯 하다. 문자로 알림이 왔는데 금리가 높아서 바로 가입했다. 신협 대전 노은점 20~39세 여성만 가입 가능

fire2045.tistory.com

 

반응형

댓글